제네시스 GV70 출고 얼마나 빠를까?
안녕하세요~! 잔말 말고 설명들어갑니다~!
2021년 가장 핫한 차량 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 제네시스 GV70입니다.
출시 전부터 세계적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었으며 기대가 컸죠. GV70 역시 제네시스 브랜드의 패밀리룩 디자인 쿼드 램프를 적용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 또한 5각형 모양의 제네시스 혈통을 계승하였죠. 또한 특이한 점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라이트 사이의 보닛 덮개가 흡사 드라큘라의 윗니가 아랫니를 포개고 있는 것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약간 귀엽다(?)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제네시스 GV70의 측면부는
라인들이 매끄러우면서 날렵하게 빠져있으며, 리어쪽은 쿠페형 디자인으로 라인의 유려함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A필러부터 C필러까지 이어지는 크롬 라인이 아름다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휠 디자인은 스포츠 패키지 전용과 나뉘어져 있습니다. 일반 모델은 18인치, 19인치, 21인치 등 3가지로 구성되었으며, 스포츠패키지는 19인치, 21인치 등 2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의 후면부는
역시 리어 쿼드램프가 눈에 띄는 특징입니다. 또한 2.5T 및 3.5T 가솔린 모델은 듀얼 머플러가 기본으로 적용되었으며, 디젤 모델의 머플러는 히든 타입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스포치패키지를 적용한 모델의 머플러는 완전 동그란 원형의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었지만, 위에서 보시다시피 일반 모델은 제네시스가 앰블럼 및 라디에이터 그릴에 항상 사용해온 5각형의 모양으로 디자인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어뷰 아름다움의 마지막 장식은 상단의 보조 제동등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특이하며 잘 어우러지게 디자인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제네시스 GV70의 인테리어는
원형과 여백의 미가 적절하게 조합되어 잘 디자인되었다고 여러 매체에서도 확인을 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센터페시아의 디자인이 독특하면서도 아름답게 구성한 것 같습니다.
스티어링 휠(핸들) 중앙은 GV80과 동일하게 럭비공 모양으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핸들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스타일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하단에 아무런 장애물이 없다는 것이 너무 편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GV70에 탑재된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시원한 화면 크기로 인해 내비게이션 사용 및 여러 기능을 사용할 때 시인성 및 가독성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기어변속기는 요즘 트렌트
에 맞게 전자식 변속 다이얼을 적용하였습니다. 처음 쓰시는 분들은 다소 어색하다고 하시겠지만 어느새 적응되어 편하기까지 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며, 실내 인테리어를 구성할 때 공간을 더 조화롭고 폭넓게 활용하도록 디자인 하려면 역시 기어봉은 삭제 시키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센터 콘솔에
전자식 변속 다이얼 위쪽을 보면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쪽에 조금 멀리(?)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여러 번 터치할 필요없이 통합 컨트롤러를 통해 손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상단 흰색 부분은 필기인식 기능을 통해 키보드 입력 대신 손 글씨로도 내비게이션 목적지 및 전화번호부 검색 등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패키지
를 추가하면 대표적으로 스포츠 전용 휠,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드라이브 모드의 스포츠 플러스 모드, e-LSD(전자식 차동 제한장치), 외부 전면 범퍼 디자인 변경 및 크롬이 적용된 부분은 다크크롬으로 변경되며, 내장 사항으로는 스포츠 전용 핸들, 전용 시트 및 색상 등으로 적용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제니시스 GV70은 3가지 파워트레인
으로 형성되어있습니다. 가격은 개소세 5% 기본가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 GV70 2.2 디젤 - 51,300,000원
■ GV70 2.5터보 가솔린 - 48,800,000원
■ GV70 3.5터보 가솔린 - 58,300,000원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고있는 차량인 만큼 계약 후 인도하기까지의 기간이 상당 시간 소요됩니다.
■ GV70 2.2 디젤 - 약 2개월 이상
■ GV70 2.5 가솔린 - 약 4개월 이상
■ GV70 3.5 가솔린 - 약 2개월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