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니발 하이리무진 출고 얼마나 빠를까?(4세대)

by eM-Jay 2021. 12. 21.
반응형

 

 

기아자동차의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국내 차량중 패밀리 RV(Recreational Vehicle) 중에서는 경쟁차량이 없는 독보적인 모델입니다. 굳이 비교를 하자면 현대자동차의 스타리아가 있지만, 대부분의 차량이 영업용이나 학원용으로 사용되는 일반차량이며 하이리무진 형태의 트림은 없습니다.

 

4세대 카니발은 출시전부터 32,000대 이상 사전계약이 됐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모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출시 초기와는 다르게 일반 카니발 모델은 즉시출고 차량이 많아 장기렌트 및 리스를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대기 없이 빠르게 차량인도가 가능하겠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옵션으로 주문을 넣으신다면 8개월 이상은 대기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해주셔야 합니다.

 

카니발 하이리무진 역시 주문시 대기 기간이 짧지 않은데요. 가솔린 모델은 대략 6개월 이상, 디젤 모델은 대략 4개월 이상이라는 납기일 때문에 카니발 하이리무진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에겐 아주 목이 빠지는 기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간혹 선구매 또는 계약자 취소로 인해 즉시출고 가능 차량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기회도 빠르게 잡지 않으면 단 몇초 차이로 차를 놓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즉시 출고를 받은 차량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외관

사실 4세대 카니발과 크게 다른점이 없습니다. 천정 위로 약 30센치 가량 올라온 하이루프가 가장 큰 다른 점인데요. 이부분을 짐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간혹 계시지만, 순정 카니발 하이리무진 같은 경우에는 천장이 연장되어 실내 공간의 높이가 더욱 여유롭게 구성되었습니다. 주변 도로에서 이같은 차량은 심심치 않게 목격하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다 카니발 하이리무진이 아닐 수 있습니다. 정말 짐칸인 루프탑을 시공하여 활용한 차들도 있기 때문에 구별하는 방법은 후면부 우측 하단에 하이리무진 레터링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전면부는

당연하게도 전 세대를 통틀어 제일 완성된 디자인이라는 평가가 많은데, 특히 최신 기아자동차 특유의 타이거 페이스 디자인을 계승하였으며 전면 라이에이터 그릴은 사선으로 연결된 크롬 장식들로 인해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고급스러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또한 범퍼 하단의 가드는 마치 튜닝한 듯한 멋스러움을 강조하였으며 DRL(Daytime Running Light : 주간주행등)은 4세대 카니발의 존재감을 더욱 강렬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측면부는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프리미엄팩을 통해 사이드 스탭을 적용한다면 차체가 더욱 낮아보이는 효과와 더불어 디자인적으로도 굉장히 긍정적으로 평가되겠습니다. 또한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패밀리카 용도로 사용하시는게 대부분이라 아이들 또는 어르신들께서 탑승하시는 경우가 많죠. 이 경우 사이드 스탭 적용으로 인해 차량 탑승시 탑승객의 안전에 더욱 도모할 수도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후면부는

기존 출시한 4세대 카니발 일반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린대로 우측 하단에 하이리무진이라는 레터링이 있어 존재감을 더욱 강조한다는 정도가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내디자인은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존재의 이유라고 할 수 있는 높은 천장 때문에 아주 넉넉해 보이는 실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후석 승객들에게는 21.5인치 대형 모니터를 적용하였으며 장거리 여행 시 각종 영상을 가족과 함께 시청하며 지루함을 달랠 수 있는 요소가 되겠습니다. 또한 후석의 각 윈도우에는 커튼이 마련되어 있어 더욱 프라이빗함을 만끽할 수 있겠습니다. 좌석은 4인, 7인, 9인 등 선택에 따라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반자율주행은

기본적으로 첨단 운전자 보조(ADAS) 기능이 탑재되어있어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사이클리스트/교차로 대향차),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 포함), 하이빔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內 안전구간/곡선로),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안전 하차 보조 등을 통해 장거리 운전을 돕겠습니다.

 

 

 

그밖에 편의사양은

기본적으로 높은 가격 때문인지 잦은 시내 주행 및 잦은 정차 시 발을 편하게 해주는 전자식 파킹브레이크(EPB, 오토홀드), 주차에 서툰 분들께 차량 위에서 보는 듯 도움을 주는 서라운드뷰 모니터, 바깥 쪽에서 차량을 보듯이 주변을 확인 할 수 있는 리모트 360도 뷰 등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요즘같은 미세먼지가 많아진 시대에 꼭 필요한 공기청정 시스템(미세먼지 센서 포함)과 에어컨 작동 후 곰팡이 발생 방지를 위한 애프터 블로우 기능도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밖에 최신 차량에 탑재되어 있는 많은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으니 가격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격표

 

 

 

 

요즘엔 사업자 외에도 일반 개인이 신차 장기렌트 또는 리스를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즉시 출고로 인해 대기 기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많은 렌탈사의 가격을 빠르게 비교해 제일 합리적인 가격대의 렌트사로 진행을 해주기 때문이죠. 현명한 판단으로 인해 합리적인 지출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