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서스 가루 효능,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부작용은?

by eM-Jay 2021. 11. 17.
반응형

 

 

 

다이어트는 매년, 매월 항상하는 다짐중에 하나인데요. 운동은 기본적으로 해야하지만 식단관리와 각종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찾아 섭취하며 병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서스 란?

요즘 다이어트 보조용으로 시서스 가루를 많이 찾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 및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자라는 포도 품종의 식물이라고 한다.

시서스는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하며 ‘포도아이비’라고 불리는 생명력이 강한 엔렌다니카와 ‘캥거루이이비’ 라고 불리는 안타르티카 등 다양한 품종이 있다.

 

시서스 안타르티카는 잎이 난형으로 밝은 녹색이고 가장자리에 엉성한 톱니가 있다. 덩굴손이 있어서 다른 물체에 매달리는 특성이 있어 끈으로 연결시켜 유인하여 기를 수 있다. 오존에 민감해 오존의 피해정도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실내에서 기를 때 오존경보장치 기능을 할 수 있다.

 

 

 

 

시서스 가루 효능

항염 및 항산화 효과로 지방 흡수를 촉진 시켜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한다. 또한 인도에서는 시서스를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의 식물이라고 불리었다고 할 정도로 우리 몸에 이롭다고 알려져 있다.

 

영국 식품표준청 및 캐나다 연방 보건부는 시서스 분말이 체중 조절에 효과가 있는 식물로 인정을 했다고 하며,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시서스 추출물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을 했다고하여 식약처 인증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기가 많다고 한다.

 

 

 

시서스와 호르몬 연관성

시서스 가루 효능으로 다이어트 호르몬과 관련이 있다고 방송된 바 있는데, 렙틴 호르몬과 아디포넥틴 호르몬에 영향을 준다고 한다. 실제 시서스 추출물로 실험을 한 결과 랩틴 호르몬이 억제되서 식욕조절 및 장애 예방에 도움을 주었고, 어디포넥틴 호르몬의 증가로 지방 세포 분해에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렙틴 호르몬 : 지방 조직에서 분비하는 체지방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호르몬

아디포넥틴 호르몬 : 지방 및 대사 조절 호르몬으로 지방세포에서 분비되는 단백질의 일종

 

또한 추가적인 시서스 가루 효능으로는 세로토닌이라는 행복 호르몬 촉진을 돕는 효과를 확인 할 수 있는데, 시서스 추출물 섭취 후 세로토닌 호르몬 변화를 확인한 결과 호르몬 수치가 매우 증가함에 따라 효과를 증명하였다고 한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분말은 하루에 300mg 이상 섭취하면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며,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면 즉시 섭취를 멈추고 전문의 진료를 통해 조치를 받아야 한다.

 

 

 

 

시서스 먹는 방법

시서스 가루 섭취 방법은 샐러드 및 밥, 각종 음식물에 가루를 뿌려서 섭취할 수도 있으며, 끓는 물에 타서 시서스차로 섭취하면 구수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평소 본인의 식단 취향에 따라 다르게 즐기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새로운 건강 식품이 시서스 가루인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