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니발 4세대 빠르게 출고하는 방법은~!?

by eM-Jay 2021. 10.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잔말 말고 설명들어갑니다~!

 

기아자동차의 카니발은

국산차량 중 대표적인 패밀리카로 못박혀 있는 차량으로써 4세대에 걸쳐 인기를 받아왔습니다. 그리고 이번 4세대 카니발은 사전계약만 약 32,000대 가량 달성했을 정도로 국내차량 중 독보적인 미니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카니발 4세대의 가격대는

기본형을 기준으로 3,160만원대 부터 4,315만원대로 형성되어 있고,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6,066만원대 부터 6,388만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옵션에 따라 가격이 다소 차이가 있기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카니발 4세대는 풀체인지를 통해 외관이 강렬함을 담아 단단하게 표현되었다고 하며, 사이드 라인은 속도감이 느껴지는 동시에 활력을 더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이제 미래지향적이고 강렬한 디자인을 통해 세계로 뻗어 나가는 자동차 제조사가 되지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후면부 디자인은

카니발 4세대의 강인함을 표현해주는 만큼 묵직함과 직선이 강조된 듯한 디자인을 모여주고 있으며, 리어램프는 전면 주간주행등과 유사하게 디자인되어 전후의 통일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4세대 카니발의 뒷태를 보면 굉장히 거대함과 마주하고 있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인테리어를 보시면

역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하려 한 모습들을 많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흔히 계기판이라고 불리우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동일한 크기의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이 마치 하나의 화면으로 느낄 수 있도록 통합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심플하고 하이테크한 느낌을 주고 언제든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최근 출시되는 신차들이 가지고 있는

최첨단 옵션들은 거의 대부분 동일하게 들어간다고 볼 수가 있는데요, 특히 근거리 무선통신 기능을 통해 문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잇는 동작들을 사용하는 기아 디지털 키, 블랙박스 설치없이 4세대 카니발에 내장된 고화질 카메라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빌트인 캠, 전자식 변속 다이얼 등의 옵션들은 이제 국내 신차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옵션들입니다.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하는

거대한 듀얼 선루프와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앰비언트 라이트, 그리고 크렐(KRELL)의 프리미엄 사운드 등은 감성을 자극할 만한 옵션들이며, 2열 승객에게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USB 단자의 위치가 1열 시트 옆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특히

반려 동물과 아이들이 뒷자석에 남아있다면 경고를 해주는 후석 승객 알림 기능과 하차 시 타 차량과 승객의 인사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하차 보조 기능은 갑작스럽게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큰 역할을 해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계기판을 통해 사이드 미러의 역할을 해주는 후측방 모니터는 운전자에게 사이드 미러보다 더 넓은 영역을 보여주므로써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려는 노력이 엿보이지만, 안전운전을 하자는 다짐에는 과함이 없기 때문에 후측방 모니터는 사이드 미러와 함께 활용하면 더욱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1열에서 UVO 내비게이션을 통해 2열 승객의 리클라이닝 시트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도 수행할 수 있으며, 뒷자석에서도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i를 활용한 후석 음성 인식 차량 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어컨 틀어줘", "창문 닫아줘" 등의 명령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카니발 4세대는 7인승의 경우

차량의 후면에 리무진 엠블럼이 장착되며 2열에는 프리미엄 릴렌션 시트라는 기능이 기본 적용됩니다.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란 휴식에 가장 이상적인 자세로 마치 누워있는 듯한 각도까지 조절이 되며, 이 기능은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작동이 됩니다. 가족들과 장거리 여행 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어르신들을 모실때도 안락한 착좌감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요즘 카니발에선 파워 슬라이딩 도어는

필수적으로 들어가야하는 요소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니발에서 2열 도어를 힘으로 여는 일은 도무지 상상할 수 없는 일이죠. 그런데 더 나아가서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는 스마트키를 가지고 차량에 가까이에만 가도 알아서 부드럽게 열어주니 아이를 안고 있을때 너무 편리하게 생각되는 옵션입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요즘 같은 코로나19 시대에 남들과 접촉없이

여행하기엔 캠핑만한 게 없죠. 그로인해 가족끼리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가족 모두의 짐을 실어 갈려고 하면 공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카니발의 리클라이닝 기능은 차박하기엔 적절하지 않지만 4열은 하단으로 완전 폴딩되어 넓은 트렁크로 활용할 수 있으며 3열 은 슬라이딩하여 앞으로 최대한 밀착하면 더 많은 짐을 적재할 수 있습니다.(7인승의 경우 3열이 6:4로 폴딩되는 싱킹시트)


출처 - 기아자동차

 

각종 안전 사양들도 잘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기능은 차량은 물론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등의 전방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경고를 해주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또한 교차로에서 좌회전 시 맞은 편 차로의 차량과 충돌 위험이 발생하는 경우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그 밖에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진 시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유지 보조 등의 사항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주 환영할 만한 것으로는 카니발 4세대 제일 낮은 트림 기본형의 경우에도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등의 기능은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인테리어 색상의 경우에는 3가지

로 구성되어 있으며, 트림 및 옵션에 따라 인조가죽, 가죽, 나파가죽 등 3가지의 시트 종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 카니발 9인승 실내

 

출처 - 기아자동차 / 카니발 11인승 실내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고있는 차량인 만큼 계약 후 인도하기까지의 기간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 카니발 7인승 - 약 5개월 이상
■ 카니발 9인승과 11인승 디젤 - 약 2~3주
■ 카니발 9인승과 11인승 가솔린 - 약 3개월 이상
■ 카니발 하이리무진 - 최소 6개월 이상

출고 기간이 오래 걸리지만 빠른 출고를 원하시는 분들은 카마스터를 통해 전시차 출고를 진행하시거나, 장기렌트 및 리스사를 통해 즉시출고 차량을 물색해 출고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반응형